잡학다식

[Chat GTP 사용하기] 대화형AI 서비스

아잇쿠 2023. 2. 12. 02:04
반응형

chatgtp

ChatGPT(인공지능 챗봇)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챗(Chat) GTP를 알아보자.

Chat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GPT)와 Chat의 합성어이다.

 

chatgtp

 

ChatGPT 머스크형이 공동창립한 OpenAI가 개발한 프로토타입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이다.

대형 언어 모델 GPT-3의 개선판인 GPT-3.5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지도학습 강화학습을 모두 사용해 파인 튜닝되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해외에선 시험 같은 곳에 이용하여 부정행위도 한다고 합니다. 무섭네요ㄷㄷ

 

요즘 국내에서도 AI관련 주식들이 이 ChatGTP에 영향을 받아 많이 오른 것으로 보이네요.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GTP를 선보인다고 언급하여서 주가가 요동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해외에선 구글에 바드라는 챗봇을 개발 중이다.

 

뉴스에도 언급이 자주 되고 점점 궁금해져 검색해보았습니다.

한글로 이용 시 어떻게 되는지도 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1. 아래 링크로 들어가 TRY CHATGPT를 누른다.

 

 

ChatGPT: Optimizing Language Models for Dialogue

We’ve trained a model called ChatGPT which interacts in a conversational way. The dialogue format makes it possible for ChatGPT to answer followup questions, admit its mistakes, challenge incorrect premises, and reject inappropriate requests. ChatGPT is

openai.com

 

chatgtp

 

2. 구글계정 혹은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chatgtp

 

3. 로그인 후 나타는 화면에서 채팅을 적어보았다.  -> 크롬으로 한글번역

 

따로 블로그, 여러 사이트를 들어가 보지 않아도 알아서 몇 군대를 추천해주었다. (신기 신기)

 

chatgtp

 

다른 사이트에 검색을 해보라고 유도까지 하는군요.

 

chatgtp

 

이런 AI 사이트는 근 미래에 사람들이 많이 사용할 것 같네요.

이렇게 좋은 기능이 있다니.. 저도 마찬가지로 ㅎㅎ성능만 좋다면 유료결제도 하지 않을까요?

 

End.

728x90